의회에 바란다

실명을 사용하고, 근거없는 비판이나 자신의 이익에 국한되는 사항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불건전한 내용,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성광고 등 공익을 침해하는 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목봉화군의회 일부의원들 행정사무감사 '나 몰라라'
작성자조미희 @ 2011.12.01 10:51:32

 봉화군의회 일부 군 의원들이 행정사무감사 기간을 무시한 채 지역구 행사 등에 참석하기 위해 자리를 비워 말썽을 빗고 있다.

 봉화군의회는 지난 21일부터 12월22일까지 군정주요업무실적 보고, 행정사무감사, 2012년도 세입·세출예산 심의 등 제171회 정례회를 열고, 지난 28일부터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30일 행정사무감사 3일째, 일부 의원들이 자신의 지역구 행사와 일신상의 이유를 들어 행정사무감사에 불참해 봉화군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7명의 의원들 중 4명만 참석한 가운데 감사가 진행됐다.

 취재결과, 이날 감사에 불참한 A의원은 자신의 지역구 경로당 준공식에 참석하고, 오후에는 봉화군귀농위원회 귀농정착장려금 지급 심의 회의에 참석하고자 행정사무감사에 불참했고, B의원은 몸이 안 좋아, C의원은 병원예약 이유를 들어 감사장에 나타나지 않았다.

 이를 전해들은 주민 L씨(56·봉화읍)는 "지역구행사에 참석하고자 행정사무감사를 뒷전으로 한 것은 군 의원으로서 기본 자질이 의문시 된다"면서 "앞으로 지역민들도 의원들에 대해 냉철한 시각으로 표심을 행사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A의원은 "당연히 사무감사에 참석해야 하지만, 이날 준공식을 가진 경로당이 오랜 주민숙원사업 이었고 같은 마을에 살고 있는 처지라 부득이하게 참석한 것"이라며 "봉화군귀농위원회 회의참석은 위원장인 부군수의 부재로 회의 진행을 위해 사무감사에 불참했다"고 해명했다.

 위글은 영남타임즈에서 퍼온 글임..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봉화군의회 의회사무팀 (☎ 054-679-6921)입니다. 최종수정일 : 2015.11.02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

의회소식

의회에 바란다 [2쪽]페이지의 QR Code

<의회에 바란다 [2쪽]> 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