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촬영지

워낭소리 촬영지

워낭소리에 관한 이미지

이충렬 감독은 2005년 <워낭소리>의 주인공 최원균 할아버지와 소를 만나 3년여에 걸친 촬영으로 완성한 그의 첫 극장용 장편 다큐멘터리이며, 탄식이 나올 만큼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은 <워낭소리>를 가장 특별하게 하는 힘이다. 제13회 부산국제영화제(2008) 피프메세나상(최우수다큐멘터리상) 수

상과 한국최초 선댄스영화제(2009) 다큐멘터리 경쟁부문 초청으로 주목 받으며 영화 관계자는 물론 영화제를 통해 미리 본 관객들의 입소문으로 2009년 다큐멘터리 최고 기대작으로 떠오른 영화다. 이후 서울독립영화제 2008의 수상과 매진사례를 기록하며 그 뜨거운 입소문의 실체를 확인한 작품이다.

  • 위치 : 경북 봉화군 상운면 산정길 84-41

후토스 촬영장

후토스에 관한 이미지

KBS 10대 기획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어린이 프로그램 ‘후토스(Hutos)’의 오픈 세트장이다. 후토스별에서 지구에 마지막 남은 숲으로 돌아온 주인공들이 문물을 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프로그램은 종영됐지만 신비의 장소, 고인돌광장, 모래시계변기, 채소밭과 꽃밭 등 촬영장 내 세트가 그대로 남아 특색 있는 관광지로써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위치 : 경북 봉화군 봉화읍 유곡리 871

분천역 백두대간협곡열차(V-train)

분천역과 협곡열차에 관한 이미지

시속 30km/h 이하로 천천히 산허리를 도는 열차의 소리와 창을 통해 들어오는 바람의 숨결이 들려주는 오케스트라!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협곡의 아름다움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

는 백두대간 협곡열차는 분천역을 출발해 비동역, 양원역, 승부역, 철암역까지 1편성 3량, 158석으로 1일 3회 운행된다.드라마 ‘최고다 이순신’, ‘모던파머’의 촬영지이다.

  • 위치 : 경북 봉화군 소천면 분천리 964

청암정

청암정에 관한 이미지

봉화 닭실마을은 이중환의 택리지에서 삼남지역의 4대 길지로 꼽는 마을이다. 이곳은 조선 중기 문신 충재 권벌 선생의 안동권씨 집성촌이다. 특히, 충재 권벌 선생의 종택 오른편에

있는 거북이 바위 모양을 하고 있는 바위 위에 세운 청암정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이 곳 청암정은 ‘동이’, ‘스캔들’, ’바람의 화원‘, ’정도전‘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영화, 드라마 촬영 장소로 각광받는 곳이다.

  • 위치 : 경북 봉화군 봉화읍 유곡리 931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문화관광과 관광개발담당 (☎ 054-679-6351)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

행복을 여는 산림휴양도시 봉화테마여행

영화·드라마 촬영지페이지의 QR Code

<영화·드라마 촬영지> 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