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전대성 지금부터 제161회 봉화군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주악) -------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금상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금상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대희 부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제6대 봉화군의회가 개원된 후 처음으로 제161회 봉화군의회 정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장마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아울러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에 힘입어 의장으로 선출되고 첫 정례회를 주재하게 되어 감회도 새롭거니와 원활한 의회운영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마저 느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7월 7일 원 구성을 시작으로 제6대 봉화군의회가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돌이켜 보면 우리 봉화군의회는 지난 20년 동안 군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비약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오면서 지방자치가 주민들의 생활속에 깊게 뿌리내렸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지방자치가 그 초석을 공고히 다져온 과정에는 국력신장으로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강화, 인터넷 등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한 국민들의 정보공유 등에 우리 선배의원님들과 동료의원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 군민들의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제6대 봉화군의회는 이처럼 지난 20년간의 튼튼한 초석위에 한층 더 성숙되고 발전하는 의회로 힘차게 나아가는 것이 군민들이 우리에게 부여한 책무라고 여겨집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방자치의 연륜이 성년을 맞이하는 동안 의정환경은 물론 동반자인 행정환경, 주민의 생활환경은 비약적인 발전과 변화를 가져왔으며, 우리는 이러한 변화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서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이고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변해 나가야 합니다.
국가의 경쟁력은 지방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하고, 지방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야 할 대상이 바로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과 공직자들이며, 우리 봉화군이 스스로의 경쟁력을 키우고 올바른 의정과 군정을 이끌어나가는 것이 바로 분권과 지방자치를 정착시키고 발전시켜 나가는 지름길일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지역발전”과“군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공동의 목표아래 적절한 견제와 비판, 균형이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나가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금번 정례회에서는 2009년도 세입ㆍ세출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의 건과, 조례 개정안, 그리고 금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업무 실적보고를 청취할 계획입니다.
특히 군정 주요업무 실적보고 과정에서 의원님들께서는 연초에 계획된 각종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히 살펴봐 주시고,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따끔한 질책과 대안도 제시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은 의원님들의 지적과 건전한 질책에 대해서는 수긍을 하고 조속히 개선, 추진될 수 있도록 특단의 노력을 경주하여 새롭게 출범한 제5기 민선 봉화군정이 활기차게 전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태풍과 홍수 등 각종 재해가 우려되는 시기입니다.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과 예방대책에 철저를 기해 주시고, 7월 31일부터 개최되는 제12회 봉화은어 축제행사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여 봉화를 찾아오는 관광객 등에게 청정봉화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성공적인 축제로 거듭나도록 행정력을 모아 주시기 당부 드립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전대성 다음은 박대희 부군수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부군수 박대희 인사를 드리기에 앞서 지난 7월 1일 인사발령에 의해 새롭게 보직을 옮긴 간부공무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재정과장에서 기획감사실장으로 보직을 옮긴 홍승한 실장입니다. 재정과장 직무대리를 겸하고 있습니다. (홍승한 실장 인사)
다음은 봉화읍장에서 주민생활지원과장으로 보직을 옮긴 최종문 과장입니다. (최종문 과장 인사)
이상으로 인사발령에 따른 간부공무원들의 소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존경하는 금상균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제6대 봉화군의회가 구성되어 처음으로 열리는 제161회 봉화군의회 정례회에서 인사를 드리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지난 6. 2 지방선거를 통해 제6대 봉화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시어 등원하신 의원님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올 해도 어느덧 반년이 지나 하반기가 시작되고 왕성한 생명력이 더해 가는 7월입니다. 지금 들녘에서는 벼ㆍ고추 등 농작물 병충해 방제로 농민들은 한창 바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새롭게 출범한 민선5기 군정이 군수님께서 취임사에서도 밝혔듯이 군민의 진솔한 바람과 지역의 숨은 잠재력을 살려 봉화를 세계로, 미래로 힘차게 뻗어가는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전 공직자들이 합심하여 앞장서 나아 갈 것입니다.
의원님들께서도 집행부의 이러한 의지와 열정이 실효성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시고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이번 제161회 봉화군의회 정례회에는 2010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업무 실적보고와 봉화군 도로명주소 등 표기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외 2건의 조례안과 2009년도 세입ㆍ세출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 건을 제출하여 심의를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제출된 의안에 대해서 소관 분야별 실과장들로부터 자세한 설명을 들으시고 가능한 원안대로 심의ㆍ의결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 말씀드립니다.
존경하는 금상균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우리 군은 경기침체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 2월 농림수산식품부의 농촌생활 환경정비 사업 전국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많은 인센티브를 받았습니다.
또한 예산조기집행 6월말 최종 평가에서 경북도 군부 1위를 차지하였으며, 앞으로 있을 각종 평가에 대해서도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7월말에 개최되는 은어축제가 경북도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고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과 홍보로 관광객들에게 우리 봉화가 여름철 명실공히 최고의 관광휴양지로 각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롭게 출범한 제6대 봉화군의회가 군민 삶의 질 향상과 봉화군 발전을 위해 활기차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리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의원님 여러분의 집행부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과 변함없는 애정을 가지고 지지와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무더운 여름날씨에 의원님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넘쳐 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전대성 이상으로 제 161회 봉화군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