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봉화군 - 제203회[임시회] - 개회식 - 개회식(2016. 03. 21 월요일) - 제203회 봉화군의회(임시회) 
제203회 봉화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의회사무과


일 시 : 2016년 3월 21일(월) 10시30분
장 소 : 봉화군의회 본회의장

의사일정
    1. 개        식
    1. 국기에대한 경례
    1. 개 회 사
    1. 축        사
    1. 폐        식

안건

(10시 30분 개식)

의사담당 정태영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담당 정태영입니다.
    지금부터 제203회 봉화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전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황재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황재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김동룡 부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기나긴 겨울이 가고 내리쬐는 햇살이 따뜻하다고 느껴지는 이때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각종군정 추진과 조기집행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께 격려를 보냅니다.
    지난2월 충남 공주에서 발생된 구제역이 천안과 논산까지 확산되고 있으며, 재선충병 역시 인근지역인 안동과 영주까지 확산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우리군에는 발생치 않았지만 철저한 예방에 만전을 기해 봉화의 가축과 나무를 보호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최근 북한의 수소폭탄 실험 등 도발위협 수위가 높아지고 북한에 대한 국제사회의 제재로 인해 한반도 긴장상태는 최고조에 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민들도 많이 걱정하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시기일수록 더욱 군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의연하게 대처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6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하여 각종 조례 제·개정안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추가경정예산은 긴급히 편성되는 예산인 만큼 행정사항의 미비점과 불요불급하게 편성되어 예산을 낭비하는 사례가 없는지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방향으로 편성되었는지를 세밀히 살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집행부에는 원만한 회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성실한 답변을 해주시기 바라며, 의원님들의 지적사항이나 요구사항에 대하여는 대안과 해결책을 마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지역은 천혜의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고 백두대간 수목원이 곧 개장되는 만큼 산불로 인해 고귀한 산림이 소실되는 일이 없도록 산불예방에 다 같이 힘써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또한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모두의 손길이 더욱 바빠지는 시기입니다.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의원여러분과 군정발전에 애쓰시는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태영
    다음은 김동룡 부군수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부군수 김동룡
    존경하는 황재현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
    평소 군정발전을 위해 귀중한 조언과 아낌없는 격려를 보내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제203회 봉화군의회 임시회에서 인사를 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어제가 절기상 춘분으로 겨울의 그늘을 지워내고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맞았습니다. 들녘에는 봄 기운과 함께 영농준비로 손길이 분주한 가운데, 지난달에는 다소 부족하나마 단비가 내려 극심했던 겨울가뭄 해소와 영농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집행부에서도 지난해 의원님들께서 의결해 주신 예산을 바탕으로 연초에 계획한 군정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부터 2개월 동안 운영된 겨울 산타마을에는 13만 3천여 명이 방문하여 대한민국 대표 겨울관광지로 급부상하였으며,「2015년도 경상북도 시군평가」에서는 도약상 수상과 1억원의 상사업비를 받았으며, 조선경제신문사 주관「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에서는『산림휴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습니다.
    동절기에 중지 되었던 시설공사는 그동안 준비과정을 거쳐 지난 2월 29일 해제와 동시에 일제히 발주하여 본격적인 영농 이전에 준공하고자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매년 반복되는 봄철 산불예방 활동에 철저를 기하고, 소나무 재선충병이 우리지역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산림청과 긴밀한 협조 하에 총력 대응해 나가고 있으며, 구제역 등 가축 전염병 예방을 위해 백신접종을 강화하는 등 예방활동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대처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앙과 도 예산의 의존도가 높은 우리 군이 당면하고 있는 각종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2017년 국가투자예산 대상사업 발굴에도 지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처럼 군정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성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황재현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황재현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는「봉화군 고문변호사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 8건의 조례개정안과,「봉화 복합스포츠단지 조성」등 2건의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2025 봉화 군관리계획(재정비)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청취」건 그리고,「2016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제출하여 심의를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특히「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국·도비가 보조내시 된 사업을 반영하고, 가뭄에 대비한 농업 및 생활용수 개발사업과 지역 현안사업 등 상반기 중 집행이 가능한 사업 위주로 예산을 편성하였습니다.
    제출된 의안에 대해서는 소관분야별 실과소장으로부터 자세한 설명을 들으시고 가능한 원안대로 심의·의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황재현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20여일 앞으로 다가온「제20대 총선」과 북한 핵실험에서 비롯된 한반도의 긴장상태가 지속되는 가운데, 자칫 민심이 동요되고 결속력이 와해되기 쉬운 때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고 집행부 전 공직자는 합심 단결하여 선거사무의 차질 없는 지원과 엄정중립은 물론 공직기강을 확립하여 지역을 안정시키고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군정이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답을 구하고 먼저 다가가는 행정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계속해서 군정에 대한 의원님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아직까지는 아침·저녁으로 기온의 일교차가 심합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늘 행복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태영
    이상으로 제203회 봉화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40분 폐식)

출석 의원수 8명
    의    장 황재현(黃在鉉),
    부의장 김희무(金熙武),
    의    원 김영창(金永昌),
               김장한(金章漢),
               권영준(權寧俊),
               김제일(金濟壹),
               이상식(李相植),
               김상희(金祥喜)

봉화군 의회사무과
    사무과장 류우태(柳佑泰)
    전문위원 심상진(沈相鎭)
    의사담당 정태영(鄭泰瑛)
    기록원 류현조(柳炫兆)

봉화군 출석공무원
    부군수 김동룡(金東龍)
    기획감사실장 권석묵(權錫默)
    주민복지실장 박시원(朴時源)
    총무과장 강종구(姜宗求)
    문화관광과장 박남주(朴男柱)
    새마을경제과장 이승락(李昇洛)
    안전건설과장 김승환(金承煥)
    도시환경과장 허정일(許正一)
    보건소장 박일훈(朴日勳)
    농업기술센터소장 박만우(朴萬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