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봉화군 - 제204회[임시회] - 개회식 - 개회식(2016. 06. 08 수요일) - 제204회 봉화군의회(임시회) 
제204회 봉화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의회사무과


일 시 : 2016년 6월 8일(수) 10시30분
장 소 : 봉화군의회 본회의장

의사일정
    1. 개        식
    1. 국기에대한 경례
    1. 개 회 사
    1. 축        사
    1. 폐        식

안건

(10시 30분 개식)

의사담당 정태영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담당 정태영입니다.
    지금부터 제204회 봉화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전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황재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황재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김동룡 부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녹음이 짙어지는 신록의 계절 6월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군민의 대변자로 지역현안 문제 해결과 지역발전, 군민복지 증진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당면한 군정 추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고 계신 관계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와 격려를 보냅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달 입니다. 겨레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추모하며 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해주신 애국선열들의 나라사랑을 영원히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제7대 봉화군의회가 개원된 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 덧 2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면 아쉬운 점과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의회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최선을 다해 왔으며, 집행부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히 하는 한편 군정의 동반자로서 열심히 일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집행부 또한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군민들을 위한 바른 군정을 펼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과거에 만족하거나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보다나은 미래를 위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민의를 최우선시 하여 각자 주어진 책무에 충실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부터 6월 16일까지 9일간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6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사업장 현장 확인의 건을 비롯하여 각종 조례안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군정주요사업장 현장 확인 건은 연초에 계획된 주요사업들이 현실에 맞게 추진되고 있는지 세밀히 점검할 기회가 되어야 할 것이며, 특히 부실시공이 되는지 면밀히 파악하고 자연재해에도 견딜 수 있는지 점검해 봐야 할 것입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한 지적과 시정을 요구해 주시고 집행부 관계공무원은 지적한 부분에 대하여 긍정적인 방향으로 대책을 마련하여 시정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월 초순경 생긴 강풍피해 역시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며,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부족한 일손으로 인해 영농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농촌일손 돕기 등을 적기에 지원하여야 할 것입니다.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와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실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기온과 미세먼지까지 극성인 이때 늘 건강 하시고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의 가정에 항상 웃음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태영
    다음은 김동룡 부군수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부군수 김동룡
    안녕하십니까? 부군수 김동룡입니다.
    존경하는 황재현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병신년 새해가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상반기 마지막 달인 6월을 맞았습니다. 6월은 새롭게 출범한「제7대 봉화군의회」와「민선6기 봉화군정」도 반환점을 앞두고 지난 2년간의 성과를 뒤돌아보며 남은 2년에 대한 각오를 새롭게 다져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2년간 봉화군정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시고 지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의원님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금년 봄에는 다행스럽게도 잦은 강우로 모내기가 어려움 없이 순조롭게 마무리 되었으며, 농작물의 생육 또한 양호한 상태로 풍년농사로 이어지기를 소망해 봅니다. 그러나 지난달에는 뜻하지 않은 강풍으로 시설물과 농작물이 많은 피해를 입었으나, 군·관·민이 힘을 합쳐 복구지원 작업에 참여하고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지금 농촌 들녘에는 농심들의 일손이 바삐 움직이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도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어려움을 다소나마 덜어드리고자 일손 돕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계획한 군정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개최한「제5회 한국 과자축제」에는 3만 8천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였고「외씨버선길 걷기 행사」를 통해 봉화를 전국에 널리 홍보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성과를 거양 하였으며,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국민체육센터 건립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33억원을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또한「세계유교선비문화공원(낙동강지구) 예던길」과 「봉화 선유교(仙遊橋)」가 완공되어 우리군의 자연체험형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상소식도 이어져, 경상북도가 주관한「2015년도 제안제도 운영평가」에서는 3년 연속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주관「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추진전략 우수기관, 경상북도 주관 「2016년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어 7,500만원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의원님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황재현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이번 제204회 임시회에서는「봉화군 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해 16건의 개정조례안과, 3건의 폐지조례안 등 열 9건의 안건을 제출하여 심의를 요청하였으며, 금년도 상반기에 추진 한 군정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 확인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제출된 의안에 대해서는 소관 분야별 실과소장으로부터 자세한 설명을 들으시고 가능한 원안대로 심의·의결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군정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시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 지적하여 주시면 대안을 모색하고 사업이 완벽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적극 시정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황재현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저를 비롯한 집행부 전 공직자는 각종 재해예방을 위한 사전대비와 군민 건강을 위협하는 감염병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 여름 행락철 대비 편의시설과 환경정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아울러 풍년농사 달성을 위한 영농지도와 정부의 재정의존도가 높은 우리군의 원활한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필요한 국·도비 확보에도 노력하여 군정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집행부에 대한 의원님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이상고온 현상으로 때 이른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어 자칫 건강을 해치기 쉬운 때입니다. 늘 건강하신 가운데 의원님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태영
    이상으로 제204회 봉화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40분 폐식)

출석 의원수 6명
    의    장 황재현(黃在鉉),
    부의장 김희무(金熙武),
    의    원 김장한(金章漢),
               김제일(金濟壹),
               이상식(李相植),
               김상희(金祥喜)

봉화군 의회사무과
    사무과장 류우태(柳佑泰)
    전문위원 배기면(裵基勉)
    의사담당 정태영(鄭泰瑛)
    기록원 류현조(柳炫兆)

봉화군 출석공무원
    부군수 김동룡(金東龍)
    기획감사실장 권석묵(權錫默)
    총무과장 강종구(姜宗求)
    재정과장 김도년(金度年)
    새마을경제과장 이승락(李昇洛)
    종합민원과장 김순자(金順子)
    안전건설과장 김승환(金承煥)
    도시환경과장 허정일(許正一)
    보건소장 박일훈(朴日勳)
    농업기술센터소장 박만우(朴萬宇)
    농촌개발과장 손병규(孫炳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