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봉화군 - 제141회[임시회] - 개회식 - 개회식(2008. 06. 19 목요일) - 제141회 봉화군의회(임시회) 
제141회 봉화군의회(임시회)
개회식

의회사무과


일 시 : 2008년 6월 19일(목) 11시00분
장 소 : 봉화군의회 본회의장

의사일정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개 회 사
1. 폐 식

안건

(11시 00분 개의)

의사담당 전대성
    지금부터 제141회 봉화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천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천일
    짙은 녹음이 그 빛을 더해가는 신록의 계절 6월에 제141회 임시회를 맞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각종 지역현안 문제 해결과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연찬과 지방의회가 추구하는 보편적인 가치실현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각종 크고 작은 행사준비 등 당면한 군정 추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 하고 계신 관계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는 국내여건과 가정경제 모두가 매우 어려운 시련을 겪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상승하는 기름값과 원자재 값, 그리고 잦은 환율변동은 고도성장을 이룩해야 할 국가경제와 가계안정에 발목을 잡고 있으며, 전국 각지에서 발생되었던 조류독감과 광우병에 걸릴 우려가 있다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문제로 연일 촛불집회가 열리는 등 전 국민의 민심이 흔들리는 어려운 여건임을 여러분들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 모두는 군민의 고통과 어려움을 함께하고 보살피는데 한 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이며 고통분담과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지혜를 모아야 함은 물론, 맡은바 본연의 임무에도 최선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며칠 전 300만 도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새로운 도청의 이전대상지가 우리군 관내는 아니지만, 가까운 인근지역으로 결정됨으로 인해 동서5축 고속도로 등 기반시설 조기 확충과 지역의 관광산업 발전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어 무척 다행스럽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 군 의회와 집행부에서는 이러한 호재를 디딤돌로 삼아 지역 발전을 위한 시책개발과 함께 추진에 발 빠르게 대처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제5대 봉화군의회가 출발선을 떠난 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중간지점에 와 있습니다. 되돌아보면 지나온 여정에 아쉬운 점과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제5대 봉화군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의회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최선을 다 해 왔으며, 집행부 또한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군민들을 위한 바른 군정을 펼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군민의 복리증진과 꿈이 실현되는 봉화건설이라는 큰 그릇의 나머지 절반을 채우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해야 될 시점에 와 있습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심기일전하여 과거에 만족하거나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보다 나은 현재,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항상 민의를 최우선시 하는 가운데 상호 존중과 신뢰의 틀 안에서 각자에게 주어진 책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노력들이 결실을 맺을 때 비로소 봉화의 밝은 미래는 약속될 수 있으며 먼 훗날 봉화의 역사에 길이 빛나는 발자취로 남게 될 것입니다.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다양한 행정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행정조직 개편과, 그에 상응하는 인력조정 등 조례개정안과 금년 상반기 중 군정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 확인이 계획된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특히, 행정조직 개편과 인력조정안은 일과 성과중심의 조직운영을 위한 기초인 만큼 면밀한 검토가 있어야 하겠으며, 군정주요사업장의 현장 확인을 통해 연초에 계획된 주요 사업들이 군민의 뜻과 현실에 맞게 합리적으로 추진되었는지 세밀히 점검하여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시정을 요구할 계획입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이번 임시회가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뜻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와 지루한 장마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심을 보살피는데 한 치의 소홀함도 없어야 하겠으며, 학교·병원·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위생상태를 철저히 점검하여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 주시고 아울러 각종 시설물 관리와 수방대책도 철저히 하여 풍수해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랍니다.
    부를 잃으면 일부를 잃고, 명예를 잃으면 절반을 잃으며, 건강을 잃으면 인생의 전부를 잃는다고 했습니다. 무더운 날씨가 갈수록 기승을 부리는 계절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전대성
    이상으로 제141회 봉화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 07분 폐식)

출석 의원수 8명
    의    장 김천일(金天壹),
    부 의장 권영준(權寧焌),
    의    원 금상균(琴相均),
               신대기(申大基),
               황재현(黃在鉉),
               안태선(安泰先),
               이찬용(李燦鎔),
               강석희(姜錫姬)

봉화군 출석공무원
    부군수 황용대(權五徹)
    기획감사실장 이용모(李龍模)
    농업기술센터소장 박만우(朴萬宇)
    총무과장 김광원(金光遠)
    재정과장 배기복(裵基福)
    종합민원과장 이제명(李濟明)
    문화체육관광과장 김도년(金度年)
    주민생활지원과장 이춘연(李椿衍)
    환경관리과장 김장한(金章漢)
    재난안전관리과장 김도섭(金道燮)
    기술보급과장 김오영(金午榮)

봉화군 의회사무과
    사무과장 김용덕(金容德)
    전문위원 홍사훈(洪思勳)
    의사담당 전대성(全大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