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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민원신청

정부24 민원신청

  • 정부24란?
    • 정부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이용민원
    • 인터넷 열람/발급민원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열람하고 민원인의 프린터로 출력 가능한 민원입니다.
      • 인터넷 열람민원 : 22종(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등)
      • 인터넷 발급민원 : 300여종(주민등록표등․초본, 건축물대장 등)
    •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생활이벤트(이사, 사망 등)와 관련하여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는 경우, 이를 온라인상에서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민원들을 묶음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총10종 : 이사, 사망, 개명, 보훈, 장애인복지, 소자본창업, 취업준비, 교육제증명, 부동산거래, 기초생활수급
    • 어디서나 민원 민원인이 인터넷․창구(행정기관 방문)․전화접수를 통해 민원을 신청하고, 원하는 공공기관(행정기관, 단위농협 등)을 방문하여 민원 발급물을 수령하는 서비스입니다.
      • 온라인신청 가능 총111종 : 졸업증명, 경력증명,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등
  • 이용방법
    • 정부24(https://www.gov.kr/) 사이트에 접속하여 필요한 민원을 열람․발급․신청합니다.
    • 회원 및 비회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단,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은 공인인증서 등록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정부24홈페이지의 상단 오른쪽 1시방향에서 로그인한후 상단 왼쪽 11시방향 검색창에서 민원 검색이 가능하며 상단 검색창 바로 아래와 중간 오른쪽 3시방향부분,하단 6시방향 가운데 부분에 민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들이 있습니다.
    • 1.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한 후
    • 2. 검색창에 신청하고자 하는 민원명을 검색하면 해당 민원에 대한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3. 민원신청을 클릭하거나 바로가기 메뉴들 중 해당하는 민원을 선택하여 원하는 민원을 신청합니다.
  • 결제방법
    •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선불카드, ARS결제(유선전화)
  • 무료민원
    • 정부24를 이용하여 민원을 발급하는 경우 무료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입니다.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은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이용하여야 합니다.
민원명방문정부24본인확인비고
주민등록등․초본
  • 열람 300원
  • 발급 400원
무료필요
건출물대장
  • 열람 300원
  • 발급 500원
무료불필요
지적(임야)도 등본
  • 열람 400원
  • 발급 700원
무료불필요
자동차 등록원부 등·초본
  • 열람 100원
  • 발급 300원
무료필요
농지대장500원무료필요
토지(임야)대장
  • 열람 300원
  • 발급 500원
  • 열람 200원
  • 발급 300원
  • 본인토지무료
불필요
부동산등기용 등록증명서1,000원무료불필요
  • 초·중·고교
  • 성적·졸업·학적증명
  • 국문 300원
무료필요국공립,교육감 선정 무료
출입국 사실증명2,000원무료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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