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민원신청
정부24 민원신청
- 정부24란?
- 정부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이용민원
- 인터넷 열람/발급민원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열람하고 민원인의 프린터로 출력 가능한 민원입니다.
- 인터넷 열람민원 : 22종(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등)
- 인터넷 발급민원 : 300여종(주민등록표등․초본, 건축물대장 등)
-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생활이벤트(이사, 사망 등)와 관련하여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는 경우, 이를 온라인상에서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민원들을 묶음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총10종 : 이사, 사망, 개명, 보훈, 장애인복지, 소자본창업, 취업준비, 교육제증명, 부동산거래, 기초생활수급
- 어디서나 민원 민원인이 인터넷․창구(행정기관 방문)․전화접수를 통해 민원을 신청하고, 원하는 공공기관(행정기관, 단위농협 등)을 방문하여 민원 발급물을 수령하는 서비스입니다.
- 온라인신청 가능 총111종 : 졸업증명, 경력증명,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등
- 인터넷 열람/발급민원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열람하고 민원인의 프린터로 출력 가능한 민원입니다.
- 이용방법
- 정부24(https://www.gov.kr/) 사이트에 접속하여 필요한 민원을 열람․발급․신청합니다.
- 회원 및 비회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단,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은 공인인증서 등록 후 이용 가능합니다.
- 1.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한 후
- 2. 검색창에 신청하고자 하는 민원명을 검색하면 해당 민원에 대한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3. 민원신청을 클릭하거나 바로가기 메뉴들 중 해당하는 민원을 선택하여 원하는 민원을 신청합니다.
- 결제방법
-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선불카드, ARS결제(유선전화)
- 무료민원
- 정부24를 이용하여 민원을 발급하는 경우 무료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입니다.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은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이용하여야 합니다.
민원명 | 방문 | 정부24 | 본인확인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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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초본 |
| 무료 | 필요 | |
건출물대장 |
| 무료 | 불필요 | |
지적(임야)도 등본 |
| 무료 | 불필요 | |
자동차 등록원부 등·초본 |
| 무료 | 필요 | |
농지대장 | 500원 | 무료 | 필요 | |
토지(임야)대장 |
|
| 불필요 | |
부동산등기용 등록증명서 | 1,000원 | 무료 | 불필요 | |
|
| 무료 | 필요 | 국공립,교육감 선정 무료 |
출입국 사실증명 | 2,000원 | 무료 | 필요 |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종합민원실 민원행정팀 (☎054-679-6171)입니다.최종수정일 : 2024.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