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
질의
- 사무안내- 행정사무 및 처분에 대한 법령의 규정·제도·절차 등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행위 등을 명확히 알기 위하여 설명이나 해석을 받고자 신분(성명·주소)을 분명하게 하여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
				- 성명·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한 자가 신청한 경우에는 민원으로 보지 아니 함
 
 
- 행정사무 및 처분에 대한 법령의 규정·제도·절차 등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행위 등을 명확히 알기 위하여 설명이나 해석을 받고자 신분(성명·주소)을 분명하게 하여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
				
- 신청대상자- 법령·제도·절차 등 행정업무에 관하여 질의하고자 하는 자
 
- 신청방법- 방문, 우편, 전화, 모사전송, 인터넷 (https://www.gov.kr/)
 
- 관련법규- 민원처리에 관한법률
 
- 수 수 료- 없 음
 
- 구비서류- 질의서, 참고자료(참고자료가 있는 경우)
 
- 처리기간 및 제출처
| 구분 | 접수부서 | 처리기간 | 경처리부서 | 경유·협의부서 | 비고 | 
|---|---|---|---|---|---|
| 단순질의 | 봉화군 | 7일 | 해당부서 | 관련부서 | |
| 법령질의 | 봉화군 | 14일 | 해당부서 | 관련부서 | 
- 민원처리 흐름도
질의서 작성 (민원인)
접수(종합민원실)
검토·확인(관련부서)
결 재
통보(민원인)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종합민원실 민원행정팀 (☎054-679-6171)입니다.최종수정일 : 2024.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