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민원창구를 거치지 않고 민원제증명을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운영하고 있으니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장소
읍 · 면 | 장 소 | 소 재 지 | 위 치 | 운영시간 |
---|---|---|---|---|
봉화읍 | 군청 민원실 | 봉화읍 봉화로 1111 | 민원실 내 | 00:00~24:00 |
봉화읍 | 읍사무소 내 | 봉화읍 내성로 3길 9 | 민원실 내 | 09:00~18:00 |
물야면 | 면사무소 내 | 물야면 문수로 991 | 민원실 내 | 09:00~18:00 |
봉성면 | 면사무소 내 | 봉성면 옥마로 23 | 민원실 내 | 09:00~18:00 |
법전면 | 면사무소 내 | 법전면 법전로 100 | 민원실 내 | 09:00~18:00 |
춘양면 | 면사무소 내 | 춘양면 의양로 5길 19 | 출입구 좌측 | 09:00~18:00 |
소천면 | 면사무소 내 | 소천면 소천로 1294 | 민원실 내 | 09:00~18:00 |
석포면 | 면사무소 내 | 석포면 석포로1길 55 | 민원실 내 | 09:00~18:00 |
재산면 | 면사무소 내 | 재산면 대내골길 4 | 민원실 내 | 09:00~18:00 |
명호면 | 면사무소 내 | 명호면 도천길 18 | 민원실 내 | 09:00~18:00 |
상운면 | 면사무소 내 | 상운면 예봉로 1281 | 민원실 내 | 09:00~18:00 |
민원증명별 발급시간 및 수수료
업 무 | 민원증명 | 발급시간 | 발급수수료 | 본인확인 | |
---|---|---|---|---|---|
관 내 | 관 외 | ||||
주민등록 |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초본 | 09:00 - 18:00 | 200원 | 200원 | 필 요 |
토 지지 적건 축 | 개별공시지가확인 | 09:00 - 18:00 | 800원 | 800원 | 불필요 |
토지대장등본임야대장등본 | 09:00 - 18:00 | 기본500원(추가 장당100원) | 기본500원(추가 장당100원) | 불필요 | |
건축물대장 | 09:00 - 18:00 | 장당 500원(추가 장당100원) | 장당 500원(추가 장당100원) | 불필요 | |
차 량 | 건설기계등록원부(갑) | 09:00 - 18:00 | 500원 | 500원 | 필 요 |
건설기계등록원부(을) | 09:00 - 18:00 | 500원 | 500원 | 필 요 | |
자동차등록원부(갑) | 09:00 - 18:00 | 300원 | 300원 | 필 요 | |
자동차등록원부(을) | 09:00 - 18:00 | 300원 | 300원 | 필 요 | |
보건복지 | 수급자증명서 | 09:00 - 18:00 | 무 료 | 무 료 | 필 요 |
장애인증명서 | 무 료 | 무 료 | 필 요 | ||
한부모가족증명서 | 무 료 | 무 료 | 필 요 | ||
농 촌 | 농지원부(읍면만 가능) | 09:00 - 18:00 | 1,000원 | 발급불가 | 필 요 |
병 무 | 병적증명서(군복무필자, 면제자, 제1국민역) | 09:00 - 18:00 | 무 료 | 무 료 | 필 요 |
지방세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 09:00 - 18:00 | 500원 | 필 요 | |
부동산(법원) | 등기부등본(건물,토지,집합건물) | 평일09:00 - 18:00 | 1,000원 | 불필요 | |
제 적(법 원) | 제적 등(초)본 | 평일09:00 - 18:00 | 등본 500원초본 300원 | 필요 | |
가족관계증명서 | 500원 | ||||
기본증명서 | |||||
혼인관계증명서 | |||||
입양관계증명서 | |||||
교육 | 성적,제적,졸업,졸업예정증명서 | 09:00 ~ 21:00 | 무 료 | 필 요 | |
학교생활기록부(초,중,고) | |||||
검정고시 성적, 합격증명서 |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 참고사항
- 본인확인이 필요한 증명서
- 주민등록등ㆍ초본, 자동차등록원부, 건설기계등록원부, 의료급여증명서, 농지원부(타시군 농지원부 불가),병적증명서(무료), 제적등ㆍ초본
- 본인확인이 필요 없는 증명서
- 개별공시지가확인서,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등기부등본
- 사용방법
- 필요하신 증명서 버튼 클릭하신 후 설명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주의사항
- 지문인식이 필요한 증명서 처리 시 지문에 상처가 있거나 닳았을 경우 제대로 인식하지 못합니다.
- 만약 지문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여러번 해보시거나 가볍게 대어 보세요.
- 본인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지문인식장치를 깨끗이 닦고 예시에 맞게 다시 한번 확인
- 용지 부족과 프린트장애 발생시
☞ 무인발급기 담당자에게 문의
- 본인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문의안내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 종합민원실 (☎ 전화 : 054-679-6241) 또는 읍ㆍ면 민원실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종합민원실 민원행정팀 (☎054-679-6171)입니다.최종수정일 : 2024.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