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민원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며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민원 포털 사이트입니다.
전입신고 등 3,000여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 대장 등 43종은 인터넷으로 즉시 발급합니다.
또한 토지대장,
개별주택가격확인 등 22종의 민원은 화면으로 열람 가능합니다.
이용방법은 민원24
로그인 후 신청내용을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 및 수수료 납부 후 문서를 출력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공인인증기관 또는 농협,
우체국 등을 방문해 공인인증서를 발급 신청한 후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임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편리한 민원24
서비스를 많은 이용 바랍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소천면 총무팀 (☎054-679-5512)입니다.최종수정일 : 2024.10.28